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및 리뷰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궁금한 점

2018년 4월 4일 수요일 날씨 흐림


구글애드센스에 궁금한 점이 생겨서 애드센스 포럼이라는 커뮤니티에 가서 질문을 했습니다. SIMs'라는 분이 친절하게 답변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한 질문 (읽기 쉽게 수정했습니다.)


1. 클릭이 안 찍혀도 수익이 0.01달러가 생기네요 이유가 무엇인지.. 그럼 고수분들은 클릭이 없어도 수익이 몇 달러씩 생기나요?


2. 오늘 2클릭이 찍혔어요 진짜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0.41달러 이게 정상인가요? 블로그에 문제가 있나요?


3. 예전 블로그에서 다른 블로그로 글로 옮기면 검색 반영은 언제 되나요? 이게 빨리 옮길수록 검색 반영도 빨리 되나요? 

네이버 검색에 예전 블로그 제목이 있습니다. 클릭했더니 잘못된 주소라고 합니다. 티스토리로 옮겨서 겠죠. 그럼 티스토리 거는 영원히 반영이 안 되나요?


※ SIMs님의 친절한 답변


1. 그렇게 생기는 수익을  CPM수익 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광고가 노출이 되긴 하니까 수익이 생기는 것인데... 어떤 광고가 얼마나 노출되었느냐에 따라 값이 다르므로 페이지뷰 몇 당 CPM이 몇이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습니다. 고수분들이라면... 뭐 하루 방문자가 1만 명 이상을 기준으로 생각해본다면, 물론 CPM으로도 수익이 나오긴 합니다. 1달러 또는 2달러, 혹은 그 이상으로 나오기도 하겠지요. 그런데 고수분들은 CPM보다 CPC 수익이 이미 월등하게 높을 것이기 때문에.... 소소한 CPM으로는 하품하실 것 같네요. 


2. 2클릭에 0.41이 정상이냐 비정상이냐를 판가름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다루는 콘텐츠, 노출되는 광고의 종류에 따라 2클릭에 1달러가 찍히는 사람도 있고 2클릭에 0.01이 찍히는 상황도 있고 그렇기 때문이지요. 한마디 덧붙이자면... 2클릭에 0.41이면...'무난'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검색 반영은 포털에서 봇이 한 바퀴 돌아보는 주기에 따라 반영이 되겠지요. 만약에 알고리즘이 1주일이면 최장 1주일 정도 걸릴 수 있을 것이고, 그보다 짧으면 그보다 빠르게 반영이 될 것입니다. 차분히 기다리시면 반영이 되실 것입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티스토리에 글을 썼을 때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 것은 2~3일 정도가 걸리는 것 같습니다.


※ 추가답변

타 블로그로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옮기는 경우도 자주 있는 일이고, 또 많이들 그러시기도 합니다. A 블로그에서 B 블로그로 글을 옮기신 뒤에는 가능하면 A 블로그의 글은 빨리 지우시는 게 좋겠지요. 

만약에 포털에서 봇이 돌았는데 A와 B블로그 두 개 블로그에서 중복되는 내용이 발견되면... 중복으로 저품질 처리할 수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잘 옮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애드센스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