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로그 육성 1차 전직

오늘은 로그 육성 1차전직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로그에서 1차 전직을 하기위해서는 31레벨이 되어야 하고 전직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저는 실버 레인져를 선택하기 위해서 어제 열심히 레벨업도 하고 전직퀘스트도 완료했습니다.



제 캐릭터 화면입니다. 한 3일?만에 올린 것 같네요. 맨날 자동돌리고 컴퓨터 할 때 녹스앱플레이어로 하니 금방 올리네요. 캐릭터는 로그이고 실버레인져로 전직하려고 전직퀘스트를 깨고 있던 중입니다.

(어제 29레벨에서 시작했는데 30레벨 때 경험치아이템을 쓰니 바로 33레벨까지 되었네요)


S급 레기오스아머 Lv.30

장비유형 경갑 

주클래스 로그

전투력 4,643

물리 방어력 1,157

마법 방어력 1,157

HP 441

특성 Lv.1 철벽 플레이어에게 받는 최종피해량에 2.50% 감소


S급 엘븐보우+1 Lv.1 

장비유형 활 

주클래스 로그

전투력 12,767

물리 공격력 1,107(+52)

특성 Lv.1 간파 마법생물형 몬스터 가격 시 최종 피해량에 100% 추가 데미지

공격속도 증가율 3.18%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레기오스 아머는 캐릭터 생성하고 플레이 할 때 보상컨텐츠-월간접속 1일차에 받았습니다. 각종 잡템으로 레벨업 시켰는데 승급석이 부족해서 승급을 못하고 있습니다. 돈도 상당히 많이 드네요.

엘븐 보우는 S급 상자에서 열어서 선택한 아이템인데요. 어떤 경로로 받게 되었는 지 까먹었네요.

실버레인져로 전직 할 예정이어서 단검버리고 활로 바꿨습니다(아래 사진은 전직 이후에 찍었네요).

나머지는 구린 아이템이라 찍지 않았습니다. 일부러 좋은 템만 찍었어요.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녹스앱플레이어란?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비슷한 것으로 블루스택모모앱플레이어 등이 있다)



31레벨이 되어 전직 퀘스트를 받았습니다. 7개나 완료해야 되네요.


전직 퀘스트

1. 인내의 증명 몬스터 50마리 처치

2. 하루의 정리 쉬움 난이도의 요일던전 돌파

3. 준비된 자세 C급 아이템 5개 습득

4. 만인의 인정 결투장 1회 참여

5. 자격증명 10000 아데나 획득

6. 한계 돌파 장비 강화 1회 성공

7. 인정 인골수집자 카리오스1회 처치(몹이 꽤 쌔니 신경써서 잡으세요)


※ 잠깐 팁을 드리자면 3번째, 5번째 퀘스트는 퀘스트하거나 보상으로 받아뒀던거 개봉하지 마시고 놔뒀다가 전직 퀘스트 받으면 그 때 개봉하세요. 아이템 획득하고, 아데나 획득하느라 일일히 퀘스트하니까 시간 좀 걸리네요.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드디어 7개 퀘스트를 완료했습니다. 마지막에 인골수집자 카리오스 1회처치 퀘스트가 살짝 어려웠습니다. 몹을 금방금방 죽이다보니 이것도 쉽게 깰줄 알았지만 창피하게(?) 두번이나 죽었네요. 저같이 혼자 잡는 것보다 유저분들과 같이 잡으시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



플레인 워커

빠른 공격속도로 몰아치는 딜러입니다.

실버 레인져

빠르게 적들을 공격하는 원거리 딜러입니다.


전직을 클릭하니 두 가지 직업이 나오는 군요. 저는 처음부터 실버 레인져를 선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활쏘는 캐릭터가 마음에 들고 인기직업이라 선택했습니다).



1차전직하면서 얻은 선물입니다. 감사합니다!! 받은 선물이 무엇인지 사진을 찍어 놨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 성의없게 이것만 딱 찍었네요. S급 방어구상자/정령석/스킬 포인트/아데나 외 2개 더 받았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전직기념으로 받은 S급 상자에서 다크 크리스탈 투구를 선택했습니다. 능력치도 좋고 멋있네요.



S급 다크 크리스탈 투구 Lv.1

장비유형 경갑 

주클래스 로그

전투력 2,693

물리 방어력 381

마법 방어력 365

MP 418

특성 Lv.1 수호 마법생물형 몬스터에게 받는 최종 피해량에 10% 감소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스킬트리입니다. 무엇을 올려야 할 지 몰라서 실버 레인져로 전직 할 때까지 아무것도 올리지 않다가 지금에서 올립니다. 그래서 스킬 포인트가 남아 도네요. 액티브스킬파워샷, 더블샷을 7레벨까지 올렸는데요. 돈까지 드는 줄 몰랐네요 ㅠㅠ 


액티브 스킬

파워샷 [활 전용]

화살을 쏘아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을 넉다운 시킵니다.

더블샷 [활 전용]

한방의 적들에게 화살을 두번 발사하여 강한 피해를 입힙니다.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 마스터 해야된다는 잘못된 정보 죄송합니다.

※ 파워샷과 더블샷은 PVP에 유용합니다(특히 파워샷에는 넉다운 스킬이 있어서 유용).



패시브스킬로그 웨폰 마스터리,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를 7레벨까지 올렸습니다. 잘못 찍으면 안되니 몇번이고 읽고 레벨업시켰네요. 사실 망각의 모래(스킬 초기화)라는 아이템이 있으니 1번의 기회는 더 있어요. 그래도 신중해야겠죠.


패시브 스킬

로그 웨폰 마스터리 [지속효과]

단검/활 착용시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라이트 아머 마스터리 [지속효과]

경갑 계열 방어구 착용 시 회피율이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4개의 방어구 각각에 적용됩니다.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 파란색으로 강조한 부분은 마스터해야 합니다.



1차 전직한 이후에 생기는 실버레인져전용 스킬입니다. 


액티브 스킬

리썰 샷 [활 전용]

날카로운 관통형 화살을 발사하여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더블 와이드 샷 [활 전용]

전방에 활 모양의 기를 2회 연속으로 날려 관통되는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피격된 상대는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마인드 아이즈 [활 전용]

크리티컬이 대폭 증가합니다.

더블 퀵 스텝 [활 전용]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파란색으로 강조한 부분은 마스터 해야합니다(더블 와이드 스킬은 사람마다 다른 것 같습니다).

※ 리썰샷과 마인드 아이즈는 PVP에 유용합니다. 



패시브 스킬

딜러 마스터리 [지속효과]

몬스터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가이던스 [지속효과]

나와 파티원의 명중이 증가합니다. 같은 지역에 위치될 경우, 차등으로 적용됩니다.

스위프트 [지속효과]

일반 공격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스킬포인트가 남으면 나중에 올려주라는 블로거들의 의견).


※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 썼습니다.

※ 파란색으로 강조한 부분은 마스터 해야합니다.


상황에 따른 스킬사용

PVP : 리썰샷, 파워샷, 마인드아이즈, 레어스킬

사냥터 : 리썰샷, 마인드아이즈, 더블퀵스텝 or 더블와이드샷, 레어스킬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절대적인 스킬트리는 없어요. 본인의 상황에 따라 스킬을 바꿔주면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2차전직까지는 멀고도 험한 여정이 예상되네요. 더 열심히 키워서 좋은 정보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짬짬이 레벨업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