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뇌동매매 혹은 아쉬운 종목들

 

※ 제가 기억나는 대로 작성해서 정보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글솜씨가 형편없습니다. 이해해주세요.

※ 빨간색은 수익, 파란색은 손실
※ 소액매매라서 수익도 적고, 손실도 적습니다.


현대로템
폴란드 전차 수주 기사 보고 매수했어요. 여러 가지(수소 트램 등) 수주했다고 해서 기대했지만, 이렇게 안 오를 줄 몰랐네요. 정말 답답해서 손절하고 다른 주식 샀는데요. 후회 안 합니다.

액세스바이오
동료가 사는 거 보고 알아보지도 않고 매수헀어요. 야간 근무하다가 동료가 액세스바이오 FDA 승인(항원 진단키트 긴급 승인) 났다고 해서 기분이 좋아졌죠. 수익률이 -27%에서 +33 퍼로 올라갔네요.
그때 팔았어야 했는데 다음날 또 오를 줄 알고 안 팔고 보기만 하다가 결국에 5퍼센트에 매도했네요.
그래서 줄 때 먹으라는 말이 있나 봅니다.
유전자 증폭 검사(PCR) 방식, 항체, 항원 진단키트 3종 모두 승인받은 기업은 액세스바이오가 세계 2번째, 
항원 진단키트 승인은 세계 5번째, 대한민국 최초라고 해서 한번 더 기대하고 들어갔었는데 바로 물렸네요(주린이 클라쓰)
계속 들고 있다가 갑자기 오르길래 도망치듯 매도하고 나왔어요. 나오자마자 무슨 계약 공시가 파기? 됐다고 해서 
잘 나왔다고 판단했어요. 내년까지 가지고 있겠다는 마음가짐은 저 멀리 내팽개쳐졌네요.

SK하이닉스
그냥 1주 사봤어요. 8만 원대에 매수했는데 지금은 11만 원 넘어갔네요. 삼성전자 있는데 뭐하러 갖고 있나 싶어서 팔았는데 놔둘걸 그랬어요.

메리츠증권
배당주 모아가던 중 주문을 잘못 눌러서 전량 매도
진짜 어이가 없었네요. 솔직히 팔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매도주문을 걸었지만, 마음이 바뀌어서 취소하려고 했는데 모르고 매도해버렸네요.. 수익은 생겼지만 후회가 막심했던 기억이....

카카오
이것도 그냥 1주 사봤어요. 이유 없이 다시 팔았네요.

엘엔에프
전기차 배터리 관련, NCMA

넥슨지티
동료가 샀길래 1주 사봤어요. 다시는 게임주 사지 않겠어요.

유니온 머티리얼
처음 샀던 주식인데요. 4주 정도 샀었네요. 희토류 관련

급등주 및 테마주
일신바이오KNN켐온에이텍아이앤씨소프트캠프메가엠디빅텍웰크론스페코우리 바이오
키움 분석 보고 순위권에 있는 주식 생각도 없이 매수했네요. 지금 생각하면 등골이 오싹했네요. 소액으로 매매해서 다행이지... 뭐하는 회사인지 관심도 없었고 그냥 많이 올랐네 하면 바로 매수.. 여러분은 절대 이런 식으로 하면 안 돼요. 계좌 털리는 거 순식간이에요.

신풍제약
화제의 주식이었죠. 혹시나 많이 오를까 해서 사봤어요.

오톡방 추천주
아진산업우리 기술(상한가 침), 컬러레이(광군제 관련), 서한현대건설, 위지윅 스튜디오, 손오공, 오리콤

다시는 뇌동 매매하지 않고 남이 추천한 주식을 함부로 매수하지 않겠습니다!!!

'주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동매매 혹은 아쉬운 종목들  (0) 2020.12.13
내가 보유한 종목  (0) 2020.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