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지식을 찾아보자 - 벨리아 마을

발레노스 자치령에 있는 벨리아 마을에서 지식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혼자 찾기는 힘들어서 공카에서 팁을 참조했습니다. 보고나서 직접 하나하나 다 찾아봤습니다. 제가 스스로 찾은 것도 있습니다. 물론 쉽게 찾으시는 분들도 많지만,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기에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학문 - 대문호 아르테미오(최대 생명력 2)

아르테미오를 클릭하면 "그는 타고난 대문호였다 ~ 아무튼 그는 타고난 대문호였다(중략)."라고 말을 합니다. 대화 이후에 지식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목록을 클릭하셔서 '이고르 바탈리'라는 NPC를 찾아갑니다. 바로 아래로 내려오시면 아르테미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험 - 의문의 수배지(영지민 생활력 1)

"빨간 코를 가진 거대한 임프가 있다" 라는 말을 하네요. (목록에서 '에일린' 클릭하시고 옆쪽으로 가시다보면 돌이 있을 겁니다. 바로 앞으로 가시면 물음표가 뜹니다.)



학문 - 희대의 연금술사 알루스틴(영지민 기술력 1)

알루스틴은 칼페온에서 태어났다~(중략), '알루스틴' 바로 뒤로 가시면 나옵니다.(목록에서 '알루스틴틴'클릭하세요)



모험 - 에일린의 연구(채집 경험치 획득량 1%)

집안에 있기보다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에일린' 뒤에 원형탁자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어신제(낚시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기억의 제단'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옆으로 가면 해안으로 내려갈 수 있는데, 배 앞에 가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크리오와 갈매기(낚시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크리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바로 옆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생선 버무림(낚시 경험치 획득량 1%)

"새해가 밝는 날, 발레노스에서 생선을 버무린다." 크리오 밑에 있는 나루터에 생선 상자 있는데로 가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물 - 크리오(낚시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크리오'를 클릭하세요. 대화를 거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물 - 산토 만지(채집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산토 만지'를 클릭하세요. 대화를 거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벽타기(낚시 경험치 획득량 1%)

"낮은 벽은 점프로 넘을 수 있지만~" 목록에서 '마리아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면기준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오시면 벽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마리아노의 고양이(생명력 2)

대화를 하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무역의 시대(영지민 노동력 1)
목록에서 '바하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옆으로 가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마차 폭발 사건(벌목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미티어스'클릭 하시면 됩니다. 바로 옆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고블린 일꾼(영지민 기술력 1)

목록에서 '산토 만지'를 클릭하세요. 바로 옆에 고블린에게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클로린스의 친절(채집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클로린스'를 클릭합니다. 바로 뒤 좌판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물 - 에르닐(채광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에르닐'을 클릭합니다. 대화를 거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물 - 아벨린(낚시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아벨린'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대화를 거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벨리아의 특산품(영지 생활력 1)

목록에서 '클로린스'를 클릭하세요. 클로린스 위쪽으로 가다보면 마차가 나오는데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물 - 마티어스(영지민 노동력 1)

목록에서 '미티어스'를 클릭하시고 대화를 거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바탈리의 기묘한 모험(벌목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마티어스'를 클릭합니다. 대화를 거시고 '오래된 서적'이라는 친밀도 의뢰를 받습니다.


벨리아 마을에 또 다른 지식들도 있는데 몇 개는 초반에 아무것도 모를 때 저절로 얻어진 거라 방법을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새로운 것을 찾게 되면 추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