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나의 영지 관리

영지관리에 대해 적어봅니다. 노하우는 아니고 관리하는 것을 기록하기 위함입니다. 영지를 받은 지는 이틀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저의 영지입니다.



창고

내가 원하는 물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보면 빨간색 게이지(?)가 보이는데 꽉차면 색이 빨갛게 변합니다. 새로운 아이템도, 의뢰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상점에 팔거나, 창고에 보관해야 될겁니다.



고대인의 미궁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컨텐츠입니다. 5명이서 함께 들어가야 된다고 합니다. 어쩐지 채팅창보면 "본인 전투력 xxxx에 미궁 친추 부탁드려요~" 라는 글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동행 할 친구 혹은 길드원이 있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토벌 게시판

저의 레벨에서는 빨간코만 잡을 수 있습니다. 토벌 추천서(흑정령퀘스트, 일반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가 있다면 '무작위 입장권 교환'을 클릭해서 토벌 입장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서 수많은 몹들 잡고 마지막으로 빨간코(혹은 다른 보스몹)잡으면 끝납니다.



영지 주점

공헌도를 사용하여 영지민이 되기위해 찾아온 지원자들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지휘소의 단계가 높을수록 더 높은 등급의 지원자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흰색<녹색<파랑색<??) 제가 현재 고용 가능한 영지인은 총 7명입니다. 일을 시키고, 식량도 주면서 격려하고 대화하면 충성도가 올라갑니다(사진에 나와있는 영지민 클릭하면 됨).



지휘소 2단계

지휘소의 단계가 상승하면 지을 수 있는 건물의 수와 최대 증축 레벨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영지를 더 넓힐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증축하려고하니 조건이 필요합니다. 저는 식량보관소, 정제소, 연금공방, 장비공방이 증축이 되지 않아서 불가능합니다. 자원이 모이는 데로 빨리 증축해야겠습니다.



영지에 고용된 영지민이 머무는 숙소. 증축 시 더 많은 영지민을 고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반에 이게 필수인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뽑아서 일을 시키고 자원을 얻어 건물을 세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텃밭

작물씨앗(마을에 가면 팝니다)을 사서 텃밭에 심으면 됩니다. 저는 아무거나 다 사서 막 심었습니다. 여기서 수확한 작물은 식량보관소로 옮겨져 영지민 활동에 쓰입니다.



정제소 Lv 2

일정한 주기로 블랙스톤을 생성하며, 생성된 블랙스톤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블랙스톤이란, 아이템을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증축 시 블랙스톤 최대 보관량과 상위등급 블랙스톤 생산량이 올라갑니다.



식량보관소 Lv 3

식량을 보관하는 곳으로 일정한 주기로 식량을 생산합니다. 증축시 최대 식량 보관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마구간 Lv 2

말 관리 하는 곳입니다. 증축 시 더 많은 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3마리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말이 있어서 참 편한 것 같습니다. 기동성이 있는 말이 있으니 멀리가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자원 채집

영지를 관리하면서 건물을 짓기위해, 물건을 생산하기 위해 자원이 필요합니다. 채집을 클릭하시면 월드채집, 채집, 채광, 벌목, 낚시가 있습니다. 영지민들을 시켜서 직접 자원을 얻게 합니다. 그 자원으로 영지를 관리하고 확장하고 건물을 증축시킵니다.


숙소랑 식량보관소는 지은 거고 나머지 건물들은 처음 영지 받을 때 있습니다.

※ 현재 지은 건물로 포스팅했습니다. 앞으로 추가하겠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부족한 건 차후에 개선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