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이야기

유튜브 대세 짤툰

요새 갑자기 인기 동영상에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짤툰'이라는 채널인데요. 국밥충(2019.9.28.)이라는 콘텐츠로 흥하고 있는 중입니다.

국밥충이 흥한 이유는 국밥드립이 요새 유행하고 있고, B급 감성을 좋아하는 요즘 시대에 맞아떨어져서 그런 것 같아요. 대충 그린듯한 그림들과, 말투, 대사의 삼박자가 잘 이뤄진 것 같다는 개인 생각입니다.

그 외 동영상이 2개 더 있는데요. 벌써 구독자가 11.8만 명이에요. 이대로라면 '피식 대학'과 마찬가지로 연말에 50만 넘게 찍겠어요.

 

짤툰

구독자 11.8만 명

동영상 3개

가입일 2018. 8. 2.

누적 조회수 3,342,411

 

짤툰 홈페이지(클릭)

짤툰 페이스북(클릭)

짤툰 인스타그램(클릭)

 

 

국밥충(클릭)

아빠가 엄마한테 야동 걸린 썰(클릭)

헬창가족(클릭)

 

- 동영상이 3개밖에 없는데도 불구하고 구독자/조회수도 엄청 많고요. 신생 채널인 줄 알았는데, 개설일도 1년이 넘었네요. 그리고 이미 다른 플랫폼(SNS, 홈페이지)을 통해서 꾸준히 콘텐츠를 올리고 계셨어요. 역시 인지도가 있으니까 성장도 굉장히 빠르시군요.

- 짤툰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2017년 12월 12일부터  짤툰을 올리셨네요. 짤툰, 짐승친구들, 조선 폰팔이, 작가갤러리, 독자 갤러리, 유머 갤러리 등 재미있는 카테고리들이 많아요. 자세한 건 홈페이지 ㄱㄱ

-디시인사이드 카툰 연재 갤러리에서 꾸준히 연재하다가 이후에 페이스북(팔로워 317,695명, 2017년 2월 25일 생성) 페이지,)페이지, 루리웹, 개인 사이트에서 활동했다고 해요. 작가명은 '짤태식'인데 최근에 정한 것 같네요(짤툰 작가에서 바뀜).

- 약간(?)의 욕과, 섹드립이 나옵니다(수위가 쏀 것도 있음). 감안하시고 보시길 바라요ㅋㅋ 전 이것 때문에 봅니다.

- 장삐쭈, 총몇명, 키에커를 잇는 유튜버가 나올 거라 생각됩니다.

 

구독/좋아요/알람 설정 부탁드려요~ 엄청 웃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