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영어 공부

스티브 잡스 연설문 - 인사말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졸업식 연설문입니다. 공부하려고 블로그에 올리고, 프린트했습니다. 다른 블로그에도 이미 엄청 퍼져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니 67,400건이 검색됩니다. 예전부터 보고 싶었는데 항상 말로만 하고 보지 않았습니다. 귀찮아서 그런 것도 있습니다만, 사실 저는 영어를 진짜 못합니다. 토익도 500점이 전부이고, 이 점수가 보기에는 연설문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꼭 본다고 다짐했기 때문에 어렵더라도 조금씩 보려고 합니다. 영어 관련 도서에서도 연설문이 좋다는 이야기도 듣고, 예전부터 봐야 되겠다고 생각했지만, 계속 미루어 왔습니다. 더 이상 미루다 가는 영원히 못 볼 것 같아 올립니다. 4편으로 나누어서 올립니다.


<스티브잡스 2005 스탠포드 졸업식 연설 원문 해석>


I am honored to be with you today at your commencement from one of the finest universities in the world.

먼저 세계 최고의 명문으로 꼽히는 이곳에서 여러분들의 졸업식에 참석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I never graduated from college. Truth be told, this is the closest I've ever gotten to a college graduation.

저는 대학을 졸업하지 못했습니다태어나서 대학교 졸업식을 이렇게 가까이서 보는 것은 처음이네요


Today I want to tell you three stories from my life. That's it. No big deal. Just three stories.

오늘, 저는 여러분께 제가 살아오면서 겪었던 세 가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별로 대단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딱 세가지 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해서 바로잡았습니다.

※ 이 번역문은 구글에서 찾았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출처는 모릅니다.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이와 비슷한 번역을 쓰고 있습니다. 번역자가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감사드립니다(문제가 된다면 지우겠습니다만 영리 행위를 취하는 게 아니라 공부를 하기 위해서 올렸으니 양해를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