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이야기/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지식을 알아보자 - 하이델 2

저번 글에 이어서 하이델의 지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것은 찾기가 좀 까다롭습니다.



학문 - 메디아 방문기 (영지민 노동력 1)

목록에서 '이소벨 엔카로샤'를 클릭하세요. 바로 앞 식탁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상인으로서의 첫 디딤 (영지민 노동력 1)

목록에서 '이소벨 엔카로샤'를 클릭하세요.  바로 뒤 선반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의문의 조각가 (최대 생명력 2)

학문 - 사랑의 서사시 (최대 생명력 2)


분수대를 찾아오시면(어차피 퀘스트로 가게 돼있음) 바로 '의문의 조각가' 지식을 얻을 수 있고 그 옆에 성벽 쪽으로 오시면 벤치에 책이 있는데 앞으로 가면 '사랑의 서사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연 날리기 (채집 경험치 획득량 1%)

'사랑의 서사시' 지식을 얻고 바로 옆에 연 날리는 아이가 있습니다. 아이 옆 벤치로 오시면 '연 날리기'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 부패의 군주 크자카 (공격력 1)

분수대 쪽에서 아래로 내려오는 계단이 있습니다. 옆에 보시면 두루마리가 있는데 앞으로 가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포도주 전쟁 (채집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크루시오 도몬카트'를 클릭하세요. 바로 앞 계단으로 내려오시면 드럼통(?)이 보입니다.


모험 - 전권을 위임한 영주 (채집 경험치 획득량 1%)

목록에서 '테크톤'을 클릭하세요.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뒷길로 가서 점프 하시면 됩니다.


학문 - 올바른 상도 (영지민 노동력 1)

모험 - 칼페온산 포도주 (영지민 생활력 1)


목록에서 '이소벨 엔카로샤'를 클릭하세요.  입구 바로 옆 책상에서 '올바른 상도'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 드럼통에서 '칼페온산 포도주'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전쟁이 낳은 고아 (낚시 경험치 획득량 1%)

학문 - 칼페온 시안 상단 (영지민 노동력 1)


목록에서 '라라'를 클릭하세요. 바로 뒤 곡식 좌판, 과일 좌판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모험 - 크루혼의 소일거리 (영지민 노동력 1)

목록에서 '크루혼 웜스베인'을 클릭하세요. '하이델의 귀염둥이'라는 의뢰를 해결하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서민 경제 (영지민 노동력 1)

목록에서 '클레이아'를 클릭하세요. 건너편 드럼통에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학문 - 피리부는 꼬마 (최대 생명력 2)

목록에서 '라라'를 클릭하세요. '피리 부는 꼬마'라는 의뢰를 해결하시면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식찾기는 은근히 귀찮습니다. 이 글을 보고 쉽게 지식을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