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및 리뷰

드디어 조립식 컴퓨터 구매!!!


조립식 컴퓨터를 사기로 결정하고 나서 두 달 지나서 산 것 같아요. 가장 비쌀 때 구매했어요. 사람들이 저보고 흑우라고 할 거에요. 특히 CPU를 정상가보다 25만원정도 비싸게 샀어요. 1월에 샀으면 10만원 이상은 아꼈을 텐데.. 돈이 없어서 구매가 늦어졌습니다(엄마에게 미리 돈을 빌릴 걸 그랬어요).


브랜드 컴퓨터 샀을 때도 친구가 호갱이라고 했는데.. 이번에도 역시 손해를 봤네요. 사실 사전에 대충 파악하고 유튜브 영상보면서 어떤 제품이 좋은 지 다 파악 해놨어요. 다만 제가 존버(?)를 싫어해서 가격에 상관없이 구매했기 때문에 그런거죠.


그래도 다음에 컴퓨터 부품을 구매할 때는 시기도 잘 봐가면서 가격방어를 해야겠어요. 이번에 지출이 큽니다(눈물). 돈 많이 벌어야겠어요.


※ 컴퓨터는 2월 28일에 무통장으로 입금한 후 3월 1일에 받았습니다. 피씨블로그라는 곳에서 구매했습니다(우수판매점이라고 써 있길래 비싸도 선택했어요).



박스가 생각했던 것 보다 커서 깜짝 놀랐어요. 택배기사님이 고생하셨을 것 같아요.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이 큰 박스를 안 다치게 잘 갖고 왔을까 생각했어요(비싼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박스 개봉 후 사진입니다. 박스가 엄청 컸던 이유가 있었네요. DAVEN GT303 박스에 이미 조립이 다 된 본체가 들어 있었어요(조립비 지불). 앞에 부품들은 빈 박스에요. 빈 박스를 주는 이유는 정품을 사용헀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보내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 컴퓨터 각 부품 스펙


CPU 인텔 코어 i7-8세대 8700(커피레이크)(정품)

M/B MSI B360M 박격포

메모리 삼성전자 DDR4 8G PC4-21300(정품) 2개

그래픽카드 이엠텍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OC D6 6GB

SSD 삼성전자 860 EVO (500GB)

HDD Western Digital WD 1TB BLUE WD 10EZEX(SATA3/7200/64M)

케이스 DAVEN GT303 FS 강화유리 블랙

파워 시소닉 S12 II Bronze SS-620B Single Rail

쿨러 써모랩 TRINITY 화이트 LED

소프트웨어 Window 10 Home(처음 사용자용 한글)

조립비 컴퓨터 프리미엄 조립+1년 전국 무상 방문 출장 AS + 30일 연장


제품들은 지인의 조언과 유튜브 채널을 참고해서 구입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그렇게 하시길 바랍니다. 컴퓨터에 대해 알게 되고 좋은 제품도 구매하고 일석이조에요.


※ 참고하면 좋은 유튜브 채널

체험판의 컴퓨터 채널(컴퓨터 사기 전에 알고가는 코너)

심프팀(조립 PC를 위한 PC부품을 알아보자(조립컴 가이드))


나름 고사양의 컴퓨터를 비싼 돈 주고 구매했으니까 진짜 잘 써야겠어요. 최소 7~8년 정도는 쓸 생각입니다. 컴퓨터에 대해 잘 알게 된다면 업그레이드도 하겠죠? 컴퓨터 관련 영상도 많이 보면서 공부를 해야겠어요. 많이 알면 알수록 좋고, 손해보는 일도 없을 테니까요.


마지막으로 컴퓨터 본체 사진을 올리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아래 사진은 제가 피씨블로그에서 제품 구매 할 때 조립사진을 보내준 거에요).



사진을 봤을 때 조립도 잘 되어있고, 가장 걱정했던 선 정리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마음이 편했습니다. 결론은 피씨블로그 짱! 가격이 많이 아쉬웠지만 배송과 품질 모두 만족했어요. 다음에도 여기에서 구매할 것 같아요.